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킬 찍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이플에서 아직도 핫한 직업중 하나인 패스파인더의 하이퍼스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패스파인더는 강력한 딜링 능력으로 출시 후 너프를 당했는데요 ㅠㅠ 초반의 적폐직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아직까지도 괜찮은 직업으로 꾸준히 상위권 인기순위에 속하고 있습니다.

 

하이퍼 스킬 같은 경우 액티브 스킬은 모두 찍어주시고 패시브 스킬 무엇을 찍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패스파인더 하이퍼스킬 - 패시브

패스파인더의 하이퍼스킬은 3가지로 되어있는데요

 

1. 샤프아이즈 - 퍼시스트, 이그노어 가드, 크리티컬 레이트

2. 카디널 포스- 리인포스, 에디셔널 인핸스, 보너스 어택

3. 에인션트 포스- 보스 킬러, 이그노어 가드, 인챈트 인핸스

 

이렇게 3가지 종류 각각 3개씩 총 9가지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 샤프아이즈

샤프아이즈 스킬은 필수 스킬이지만, 하이퍼 패시브 스킬은 강화할 필요가 없습니다. 

1. 퍼시스트 이름만 봐도 개구데기죠? 찍으면 절대 안됩니다. 지속시간 30초 늘어나는 거에요

 

2. 이그노어 가드는 사실 포인트가 남으면 찍을까말까 아주 살짝 고민할만한 스킬입니다만, 방어율 무시 효과가 5%밖에 되지 않고 찍을 스킬이 많기 때문에 패스해주시면 됩니다.

 

3.크리티컬 레이트는 사실 크리티컬 확률이 부족한 저레벨 구간에서는 고민할만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크리티컬 확률은 나중에 넘치기 때문에 딱히 찍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크리티컬 확률이 부족한경우 임시로 찍는것은 괜찮음)

 

2) 카디널 포스

카디널 포스는 패스파인더의 주력스킬 중 하나입니다.

1. 카디널 포스 - 리인포스는 데미지 20%증가 당연히 찍어주시고

2. 카디널 포스 -에디셔널 인핸스는 위 두가지 발동확률과 중첩 확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찍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카디널 포스 - 보너스 어택은 공격 횟수 1증가 이므로 찍어주세요

 

3) 에인션트 포스

에인션트 포스는 위 두가지 스킬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1. 에인션트 포스 -보스 킬러 보공20% 증가이므로, 찍어주시고 방어율 무시 증가인 이그노어 가드는 버려주도록 합시다. 방어율 무시는 물론 있으면 좋지만 다른 것을 찍어주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2. 에인션트 포스 -인챈트 인핸스는 인챈트 포스 스킬 데미지20%증가인데, 인챈트 포스 스킬에는 무엇이 있냐면,

-에인션트 아스트라 [인챈트 포스]

-옵시디언 배리어 [인챈트 포스]

-콤보 어썰트 [인챈트 포스]

 

이 세가지 스킬이 강화된다는 뜻입니다. 인챈트 인핸스도 찍어주도록 합시다.

 

정리:

 

카디널 포스 - 리인포스

카디널 포스 - 에디셔널 인핸스

카디널 포스 - 보너스 어택

에인션트 포스 - 보스 킬러

에인션트 포스 - 인챈트 인핸스

 

5개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보통 패스파인더 유저라면 하이퍼스킬을 카디널포스3개, 에인션트 포스2개 이렇게 찍으시겠지만, 아까 잠시 말씀드렸듯 크리티컬 확률이 너무 부족하면 샤프아이즈 크리티컬 확률을 하나 찍을 수 있지만 (나중에 1000만 메소를 지불하고 초기화 하는것을 감안하면)

하지만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5%밖에 되지 않고, 나머지 스킬들이 다 좋아서, 하이퍼 패시브 스킬 샤프아이즈-크리티컬 레이트를 찍으시는 것 보다는, 링크스킬로 팬텀이나 궁수를 키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