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롤 칼바람 소라카 룬, 마법?정밀?결의?

칼바람 나락, 많이 플레이 하시는데 오늘은 칼바람 소라카 룬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소라카를 플레이하게 되면, 보통 콩콩이를 많이 찍으시는데 소라카의 스킬들과 시너기 효과가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법대신 지배나 결의를 찍어도 소라카와 좋은데, 사진으로 보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칼바람 소라카 마법/정밀

개인적으로 소라카 룬 중 가장 추천해드리는 것이 마법/정밀입니다.

 

위의 룬에서 보조를 결의 대신 정밀을 찍어줄 수도 있습니다.

정밀에서 배울 수 있는 침착이 칼바람 나락에서 아주 좋기 때문에, (처치 관여도가 높을 수밖에 없기 때문)

정밀 - 침착을 들어주는 룬입니다.

침착을 들어주게 되면 마나회복과 최대치가 증가하기 때문에 체력이 코어 아이템이 나와서 (워모그의 갑옷, 영겁의 지팡이 + 체력템 하나 정도) 어느정도 받쳐주게 되면 무한힐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마법 : 위와 동일 (콩콩이 / 마나순환/ 깨달음/ 주문작열)

정밀 : 침착 / 전설 :강인함

 

공격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0% / 유연 : 마법저항력+8 / 방어 : 체력+15~90

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칼바람 소라카 마법/결의

보통 많이 드시는 마법과 결의 룬입니다.

마법에서 콩콩이 소환을 통해 공격할 때 적에게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 보호막을 생성하는데

소라카의 스킬들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나순환 팔찌의 마나 증가와 깨달음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는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소라카에게 좋은 룬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조룬 결의에서 뼈 방패와 소생을 찍어주어 피해감소 및 아군 챔피언 회복 시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 : 콩콩이 소환 / 마나순환 팔찌 / 깨달음 / 주문 작열

결의 : 뼈 방패 / 소생

3. 칼바람 소라카 결의/지배

마법과 정밀을 완전히 포기하고 결의와 지배를 들어주는 경우입니다.

 

사실 결의 - 수호자보다 마법- 콩콩이 소환을 선호하는데, 수호자를 들었을 때 체력이 높아진 후 (약 3000 이상) 워모그의 심장 효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과잉성장은 주변 미니언이 죽었을 때 최대 체력을 증가시켜 주는데, 이 과잉성장과 워모그, 영겁의 지팡이가 모두 나왔을 때 소라카의 체력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주유소라카가 되는 타이밍이 빨라집니다.

또한 생명의 샘의 회복 효과로 어느정도 아군 회복량을 확보할 수 있어서 이러한 룬 특성도 추천해드립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칼바람 나락에서 소라카는 주문력 위주로 템을 가는 경우도 있는데요, 팀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는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체력 회복 및 체력 아이템을 구비해두고 팀 승리를 위해 솔라리 등 아이템트리를 가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군의 역량에 많이 기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플레이를 어느정도 아군 역량상승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