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반레온 퀘스트 고피아 얻는방법 (feat.킹 캐슬 골렘)

메이플스토리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는 교환이 불가능한 아이템이기 때문에 얻기 위해서는 반 레온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메이플 고피아(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얻기 위해 퀘스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고피아 퀘스트 진행

반 레온 선행퀘스트를 완료하셨으면, 다섯번째 탑루로 가서 이피아에게 다시한번 말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사자왕의 성]장미정원의 열쇠를 누르게 되면, 장미정원의 열쇠를 하나 구해오라고 하는데 그레이 벌쳐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그레이 벌쳐를 잡다보면 열쇠가 드롭되는데 상당히 잘 나옵니다.(그레이 벌쳐는 네번째 탑루와 다섯번째 탑루 사이 아래에서 두번째 포탈에서 나옵니다.)

 

다시한번 이피아를 눌러 [사자왕의 성] 부정하는 왕을 진행해 주세요. 이피아에게 말을 걸면 알현실로 보내주는데, 가운데 위치한 반 레온을 눌러서 퀘스트를 계속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 알현실을 나가서 다시 이피아에게 말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이피아에게 말을 걸면 유령의 모습으로 성을 지키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네 번째 탑에 위치한 기사단장 루덴에게 가서 말을 걸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루덴을 통해

[사자왕의 성] 왕은 왜 변했는가

[사자왕의 성] 얼어붙은 마음

차례로 진행해 주시면 캐슬 골렘을 잡고 동맹의 증표 10개를 구해오라고 합니다.(캐슬 골렘은 네번째 탑루와 다섯번째 탑루 사이 그레이벌쳐 위쪽에 있는 포탈을 들어가주시면 나옵니다.)

동맹의 증표도 캐슬 골렘을 처리하면 우수수 떨어질 정도로 드롭이 잘 됩니다. 시간 얼마 안걸리니, 얼른 모아서 다시 루덴에게 가주시면 됩니다. 동맹의 증표를 루덴에게 전달해주셨다면, 다시 다섯번째 탑루에 있는 이피아에게 가주시면 돼요. 이피아를 눌러 <[사자왕의 성] 희망은 있을까요>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함께 알현실로 이동하게 되는데, 이 때 이피아가 올 수 있도록 길에 있는 몬스터를 처리해 주시면 됩니다. 이피아가 굉장히 느리니 몬스터를 처리하고 조금 기다렸다가 이피아가 도착하면 함께 포탈을 들어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느려터진 이피아를 기다리셨다가 알현실에 들어오게 되면 이렇게 반 레온과 이피아가 맵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반 레온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진행하면 싸울 기분이 아니라며, 이피아의 펜던트를 주고 보내줍니다. 다시 다섯번째 탑루에 위치한 이피아에게 이 펜던트를 전해주면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드디어 장미정원으로 이동하네요.. 다섯번째 탑루 맵 우측에 있는 장미정원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바로 정원사 세실리아가 있는데, 이제 세실리아를 통해 퀘스트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세실리아를 클릭하면 자격 증명을 하라고 하는데, 다시 네번째 탑루로 가서 루덴을 만나고 와야 합니다. 루덴을 눌러 <[사자왕의 성]사자왕의 문지기>퀘스트를 눌러 진행해주시면 되는데, 교도관 아니를 잡아오면 됩니다.

교도관 아니는 다섯번째 탑 오른쪽 아래에 있는 포탈에 들어가면 되는데, 굉장히 약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포탈에 들어가서 교도관 아니 타도를 눌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잡으면 나름 마일리지도 줍니다.

아니를 처리하고 나서 다시 루덴에게 가서 퀘스트 완료를 해줍니다. 완료해주고 나서 다시 장미정원에 있는 세실리아에게 갑니다.

 

프로즌 로즈를 처리하면 장미 씨앗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장미 씨앗을 먹은 뒤, 비어있는 화단(클릭 써져있는 곳)을 클릭하시면 잠시 후 장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5번 반복해주신 후 세실리아에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해 줍니다.

 

그러면 꽃다발을 받게 되는데 이 꽃다발을 이피아에게 가져다주시면 됩니다.

이피아가 묻는 질문은 아무거나 눌러서 대답하고 다시 세실리아에게 가줍니다.

세실리아에게 말을 걸면, [장미정원]감금된 영혼들 퀘스트로 진행이 가능한데, 장미와 같은 방법으로 열쇠지기 루소를 처리하시고 열쇠를 얻은 후, 아이들의 영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영혼 해방을 5번 완료해주신뒤, 다시 세실리아에게 가줍니다.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장미정원에서 킹 캐슬 골렘을 처리해야 하는데, 킹 캐슬 골렘은 장미정원 모든 맵에서 나오지만, 경험상 성벽의 끝자락 (가장 마지막 맵)에서 잘 나오는것 같아요. 저는 한 3분정도 잡으니 킹 캐슬 골렘이 나왔어요. 하지만 매번 다르니, 만약 같이 하는 분이 계시다면 채널을 나눠서 만약 한 채널에 킹 캐슬 골렘이 나온다면 같이 잡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다시 세실리아에게 가서 이피아 아이템중 하나를 보상으로 받으면 끝입니다!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만들기

다시 다섯번째 탑루로 가셔서 이피아를 클릭해, 이피아의 희망을 진행해 주세요. 그러면 이피아 아이템10개를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로 바꿔준다고 하는데, 아무 이피아의 장신구 10개 (종류 상관X)를 모아서 가져가시면 이피아가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로 바꿔줍니다. 이때, 장비아이템창 맨 앞에있는 것부터 사라지니 주의하세요.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에 사용되는 재료는 갯수,종류 상관 없습니다. ex)이피아의 반지10개도 가능. 이피아의 반지2개 이피아의 펜던트8개도 가능. 이피아의 반지1개 펜던트1개 귀고리8개도 가능.

 

이상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