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주간보스 및 결정석 가격 정리

안녕하세요 듬루입니다. 메이플 스토리에는 다양한 보스들이 많은데, 매일매일 잡을 수 있는 일간 보스, 목요일에 초기화되는 1주일에 한번 잡을 수 있는 주간 보스, 그리고 검은 마법사처럼 월마다 한번 잡을 수 있는 보스도 있습니다. 오늘은 1주일에 한 번 잡는 주간 보스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주간 보스가 1주일에 한 번 잡을 수 있지만, 보상이 되게 좋아서 주요 돈벌이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1. 주간보스 결정석 가격 정리

시그너스 여제

시그너스 여제는 이지, 노말 모두 일주일에 한번 클리어 할 수 있으며, 이지 시그너스 여제의 경우 9,112,500메소의 결정석을, 노말 시그너스 여제의 경우 14,450,000메소의 결정석을 줍니다. 

 

카오스 자쿰

카오스 자쿰은 주간보스 중 노말 시그너스 여제 수준으로 쉬운 편에 속하며, 잡을경우 결정석 가격을 16,200,000원을 줍니다. 하지만 처음 도전할 때, 손바닥 패턴, 그리고 종유석 패턴 등 까다로운 패턴이 있어서 패턴 숙지를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하드 힐라

하드힐라는 체력은 낮지만 캐릭터를 못움직이게 만들고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이 있어서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용사의 의지나 여러가지 스킬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 카오스 자쿰보다 난이도는 낮다고 생각합니다. 결정석 가격은 11,250,000메소 입니다.

 

카오스 핑크빈

카오스 핑크빈은 체력이 2000억이 넘어 상당히 많아보이지만, 사실 비반감 보스이기 때문에 데미지도 많이 들어가고 특히 어렵거나 위협적인 패턴이 없어서 잡기 수월한 편입니다. 하지만 방향키를 바꾸는 혼란이나, 공격반사, 공격무시 등 혈압올라가는 패턴이 있어 이부분만 참고하세요. 결정석 가격은 11,250,000메소 입니다.

카오스 루타비스

카오스 반반, 카오스 피에르, 카오스 블러디 퀸은 결정석 가격이 모두 동일하게 16,200,000메소이며 카오스 피에르의 분열이라는 패턴을 제외하고는 딱히 까다로운 패턴은 없습니다. 하지만 노말 루타비스보다 훨씬 강하며 패턴도 많이 다르니 만약 도전하고 싶으시면 패턴 잘 확인하고 도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카오스 벨룸

벨룸같은 경우, 위의 반반, 피에르, 블러디 퀸보다 훨씬 까다로운 보스입니다.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결정석의 가격도 높은데, 21,012,500메소입니다. 카오스 벨룸까지 보스를 돌 수 있어도 1주일에 2억메소 이상 벌 수 있기 때문에 메이플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메린이들의 기본 목표가 카오스 벨룸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드 매그너스

하드 매그너스는 체력에 비해 상당히 까다로운 보스몬스터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구체와 매그너스가 사용하는 밀어내기 스킬, 양쪽에 위치한 스턴을 거는 증기 등 공략하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체력은 높지 않지만, 일정 체력 이하가 되면 헬존에 진입하여, 매그너스 근처에 있지 않으면 데미지도 반감이 되고 체력도 닳기 때문에 상당한 컨트롤 혹은 딜로 찍어 누르는 것이 필요한 보스입니다. 결정석 가격은 19,012,500 메소 입니다

카오스 파풀라투스

카오스 파풀라투스는 파풀라투스 마크라는 고가의 장비 아이템을 드롭하지만, 정말 잘 뜨지 않습니다. 결정석 가격은 24,200,000메소이며 결정석 가격만 봐도 위의 보스들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체력도 4000억 이상으로 많은데, 즉사 패턴이 정말 많기 때문에 패턴이 까다로운 보스 중 하나입니다.

노말 스우

노말 스우부터는 파티로 잡는 유저들이 생기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노말스우를 혼자 잡게 되면, 결정석 가격 32,512,500메소 뿐 아니라,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3개(개당 약 8~900만 메소)를 얻을 수 있어 혼자 스우, 데미안을 잡는 스펙을 행복하게 즐기는 메이플 수준이라고 보통 유저들이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말 데미안

노말 데미안은 체감 난이도는 스우보다 훨씬 높지만 얻을 수 있는 보상은 비슷합니다. 결정석 가격 33,800,000메소이며, 스우와 동일하게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를 3개 고정으로 드롭합니다. 혼자서 노말 스우, 데미안까지 잡는 스펙이면 결정석 가격+수상한 큐브,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를 모두 팔았을 경우 약4억메소 정도 벌 수 있습니다.

루시드

이지루시드는 이번 패치 이후 처음 생긴 보스 몬스터로 35,112,500메소의 결정석을 드롭하며, 노말 루시드의 경우 40,612,500메소의 결정석을 드롭합니다. 이지루시드와 노말루시드의 패턴은 정말 비슷하지만, 체력이 이지 루시드가 노말 루시드보다 반절이 적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주간보스를 잡게 되면 고정수입인 결정석 가격 뿐 아니라, 수상한큐브, 십자코인을 통한 주문의 흔적 습득, 조각을 이용한 장비팔이 등 부가적인 수입도 있어서 돈이 은근 많이 됩니다. 이지 시그너스 여제부터 하드 루시드까지 결정석 가격 정리한 표 올려드리면서 메이플 주간보스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