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심신수련관 경험치, 시간 정리표 (패치 반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얼마 전 170레벨부터 200레벨까지 클라이언트 패치를 반영한 메이플스토리 심신수련관 이용 시 105레벨부터 200레벨까지 걸리는 시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심신 수련관이란 가만히 있어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곳인데 무기나 방어구 아이템이 없어도 가만~히 200레벨까지 달성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컨텐츠죠. 하지만 얼마나 걸리는 지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이번 메이플 심신수련관 경험치 포스팅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심신수련관

위 사진처럼 심신수련관에 입장하게 되면 얻는 경험치가 레벨별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왼쪽 같은 경우 레벨 151이며, 오른쪽 캐릭터 같은 경우 레벨 183 입니다. 레벨이 늘어날 수록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량도 많아진다는 것이죠. 하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필요한 경험치 량도 많아지기 때문에, 사실상 걸리는 시간은 레벨이 올라갈 수록 더 오래 걸립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당연히 시간이 더 오래 걸리겠죠? 

 

이전에는 무릉도장 1층만 깨더라도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여 무릉돌이를 했었는데, 지금은 패치가 되어 변경이 되었습니다. 레벨 105~199까지 입문 구간으로 통합되고 200이상부터는 통달 구간입니다. 입문 구간의 경우, 상위 50%까지 통달 구간의 경우 상위70% 까지 무릉 포인트 획득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무릉돌이를 하는 유저가 줄어들어 상위 구간에 도달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시기, 서버에 따라 다르겠지만, 30층을 넘어도 무릉 포인트를 획득할 수도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고레벨 구간 캐릭터들은 무릉 심신 수련관에 넣어 둘 이유도 없겠죠?

 

심신 수련관을 통해 얻는 경험치 량이 3배정도 늘었지만, 필요한 경험치 요구량은 5.8배가 늘어났기 때문에 결국 심신 수련관을 통해 레벨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레벨 183인 경우 레벨 151인 경우보다 2배가량 소요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힘드니, 105 레벨부터 200레벨까지 정리된 것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200까지 필요한 경험치량

초반에 레벨 105때는 1시간이면 1업을 할 수 있는데 레벨 199에는 심신 수련관에 넣어뒀을시 약 9시간이나 걸립니다. 사실 템 맞추고 본격적으로 사냥하면 얼마 안걸리겠지만, 템맞추는 것도 귀찮고 사냥하는 것도 귀찮으시면 심신 수련관이 정말 꿀입니다. 200 레벨까지 수월하게 사냥하기 위해서 맞춰야 하는 아이템 가격도 만만치 않고 또 아이템을 토드하거나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도 모두 시간이 들기 때문입니다.


MVP 리뉴얼 이후로 브론즈 등급 유저분들도 약 10일에 한번씩 3시간짜리 심신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3시간이면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1시간짜리를 받았을 때 쓰기도 애매하고 항상 버렸던 것을 생각해보면 그래도 상당히 좋아진 패치인 것 같습니다. 다이아등급을 달성하면 약 10일마다 12시간 쿠폰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켜두기만 할 수 있다면 위 시간 참고해서 육성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메이플 심신수련관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