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스토리 앱솔랩스 장비 아이템 추옵 정리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듬루 블로그입니다.

메이플은 역시 방학 시즌에 핫한 게임이죠 

새로 시작하시는 분 혹은 부캐를 키우시는 분들은 템 세팅을 하셔야 할 텐데,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템 바로 앱솔랩스 세트입니다.

템 세팅을 하기 전, 가장 먼저 알아야 할 부분이 추옵 즉 추가 옵션인데요

메이플 앱솔랩스 추옵 정리 및 얻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추가 옵션이란?

메이플스토리 아이템 추가옵션

메이플 추가 옵션은 아이템의 기본 수치에 노란색 숫자로 표기되는 것으로 환생의 불꽃 종류로 추가 옵션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옵션에 따라 장비의 가격이 굉장히 차이가 나게 되고, 교환이 불가능한 아이템의 경우 추가옵션 재설정 하는 것이 교환 가능한 아이템보다 어렵기 때문에, 아이템을 만드시기 전에 추가옵션을 가장 먼저 완성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앱솔랩스 아이템이란?

앱솔랩스 세트 효과

앱솔랩스 세트 아이템은 메이플 스토리에 존재하는 여러 세트 아이템 중 하나로, 가격 대비 세트효과 효율이 굉장히 좋은 아이템입니다. 보통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를 주는 5세트 효과까지 받기 위해 총 5개의 앱솔랩스 세트 아이템을 맞추게 되며, 각 세트효과는 중첩됩니다.

 

앱솔랩스 코인

앱솔랩스 아이템(방어구)을 만들기 위해서는 앱솔랩스 코인 2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급형 에너지 코어(A급) 40개와 특수형 에너지 코어 (S급) 4개가 필요합니다. 보급형 에너지 코어는 헤이븐에 있는 외눈이가 주는 주간퀘스트 수행을 통해 얻거나 경매장을 통해 구할 수 있고, 특수형 에너지 코어(S급)은 보스 스우 격파시 드롭되는 아이템이며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보스 스우를 직접 처치하거나, 믿을만한 사람에게 보급형 에너지 코어(A급) 40개를 맡기고 아이템을 뽑아달라고 부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솔랩스 무기는 버려진 야영지 맵에서 같은 방법으로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총 100개, 뒤틀린 낙인의 영혼석 10개를 스티그마 코인 5개로 교환하여 무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희미한 낙인의 영혼석 가격이 보급형 에너지 코어(A급)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다 보니 보통 무기는 헤이븐에서 뽑지 않습니다.

추가 옵션을 재설정하는 방법은?

 

앱솔랩스 장비 아이템의 추가 옵션을 재설정 하기 위해 보통 영원한 환생의 불꽃 아이템과 강력한 환생의 불꽃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추가옵션은 가장 좋은 1단계 추가옵션부터, 가장 안좋은 5단계 추가옵션까지 있는데 영원한 환생의 불꽃은 그 중 1단계부터 4단계 추가옵션까지 랜덤하게 나오고, 강력한 환생의 불꽃은 2단계 추옵부터 5단계 추옵까지 랜덤하게 나오게 됩니다. 위 두 아이템은 경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아이템을 사려면 굉장히 비싸므로, 유니온 코인샵이나, 이벤트 코인샵, 우르스 코인샵 등을 이용하여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인샵에서 얻은 환생의 불꽃 아이템은 교환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추가옵션을 재설정 하기 위한 아이템이 교환 가능한 아이템이어야 아이템을 캐릭터마다 돌려가면서 추가옵션 재설정을 하기 수월합니다.

 

앱솔랩스 무기 추가옵션 정리

앱솔랩스 무기 추가옵션표

 

앱솔랩스 무기 아이템은 통상 2번째 추가옵션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22성 레전드리 아이템의 경우를 봐도 2 추옵인 경우가 많죠. 4 추옵의 아이템부터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1 추가 옵션부터 3번째 추가 옵션까지 정리해 드렸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기본 공격력/마력에 추가 옵션이 더해지는 것입니다.

 

예시 아이템

예를 들어, 사진의 앱솔랩스 튜너의 경우 기본 공격력 205+82로, 추가옵션이 82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2추옵이죠. 즉, 추가옵션은 INT15, LUK15, 공격력82, 마력31, 올스탯6%가 붙었습니다. 오른쪽 튜너 아이템처럼 업그레이드 및 스타포스를 하게 되면 추가로 공격력이 붙게 되는데요 이럴때도 추가옵션을 보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하얀색 기본 공력력 205 + 노란색 추가옵션 +63 파란색 스타포스 및 주문의 흔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공격력 106입니다. 여기서 보셔야 할 것은 바로 노란색 추가옵션 63 입니다. 3번째 추옵이네요. 다른 아이템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앱솔랩스 방어구 추가옵션 정리

 

앱솔랩스 방어구 추가 옵션의 경우 좀 더 복합적으로 봐야 하는데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영원한 환생의 불꽃을 사용할 경우 1 추가 옵션~4 추가 옵션까지, 강력한 환생의 불꽃을 사용할 경우 2 추가 옵션~5 추가 옵션까지 나오게 됩니다. 또한 주 스텟 중 하나가 붙을 경우 (63, 54, 45, 36, 27) 두 개의 스탯이 한 번에 붙은 경우 (STR+DEX, STR+LUK, STR+INT, DEX+LUK, DEX+INT , LUK+INT) 붙은 수치가 다릅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죠.

예시 아이템

위의 아이템의 경우 DEX25 + LUK25 (3 추가 옵션) INT30 + LUK30 (2 추가 옵션) LUK27(5 추가 옵션) 이렇게 복합적으로 붙은 아이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강력한 환생의 불꽃으로도 상당히 좋은 추가 옵션이 나올 수 있다는 거죠. 확률은 낮지만..

 

 

유니온 코인샵에서 구입한 강력한 환생의 불꽃으로 앱솔랩스 추가 옵션 재설정하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