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저자본용 반지 공략 이벤트 링 비교, 정리

안녕하세요 듬루입니다. 오늘은 메이플 스토리 저자본용 반지 공략입니다. 이전 템셋팅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 반지 부분의 경우 분량이 많아 따로 포스팅하여 정리하겠습니다. 반지는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 사용하는 반지는 한정적이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반지?

메이플스토리 장비창을 켜게되면, RING이라고 되어있는 부위가 4군데나 있는데요 여기가 반지칸입니다. 다른 부위는 하나씩 있는데 반지칸만 4칸이라 대체 무엇을 껴야 하나? 고민이 되실 수 있을텐데요 이번 포스팅 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반지를 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보스 장신구 반지

보스 장신구 반지 하면 실버 블라썸 링과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것은 실버 블라썸 링인데요, 옵션은 이벤트 링이나 마이스터링 등 다른 이벤트 반지에 비해 밀리지만, 보스 장신구 세트라는 이유 하나로 최고의 가성비 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보스 장신구 세트에 보면, 실버 블라썸 링,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 9세트 효과가 공/마 +10, 올스텟 +15,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라는 상당히 좋은 옵션이기 때문에 보스 장신구 세트를 사용하신다면 둘 중 하나는 필수로 껴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고스펙 전용 얼굴장식, 타일런트 벨트, 마이스터 링, 오션글로우 이어링 등 보스 장신구 포기 착용자는 예외로 실버 블라썸 링과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를 포기하시고 다른 레전더리 아이템 반지를 착용합니다. 

이럴경우, 보스 장신구 세트 효과가 필요없기 때문에 17성 이상의 마이스터 링이나 다른 레전드 반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실버블라썸,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와 다르게 위 반지들은 교환이 가능함. ) 하지만 오른쪽 반지 아이템의 경우 기본옵션이 별로 좋지 않아서, 이벤트 링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하지만 이벤트 링 또한 회수가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이벤트 링

무자본 중자본 할것 없이 모두 사용하는 가성비 좋은 반지 아이템이 바로 이벤트 링 입니다. 이벤트 링은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효과도 다양한데, 그중 비슷한 반지류가 굉장히 많아요. 예를들면 벤전스링, 코스모스링 같은 경우 이름만 다르고 옵션은 정확히 일치합니다. 

추천 이벤트 반지

1순위

1순위 아이템은 역시 테네브리스 링과 글로리온 링 슈프림 입니다. 두가지 아이템 모두 올스텟 40과 공/마25라는 옵션으로 모든 이벤트 반지아이템 중 최상의 옵션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코인샵에서 이벤트 반지 전용 큐브를 팔기 때문에 유니크 띄우기도 정말 쉽습니다.

다음으로 카오스링과 어드벤쳐 딥다크링이 있는데, 두 반지 모두 좋습니다. 카오스 링 같은 경우, 따로 큐브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1주일에 10회씩 잠재능력과 추가옵션을 재설정 할 수 있는데 기간이 끝나기 전까지 대부분 유니크를 가더라구요. 또한 추가옵션이 공격력/마력이 최대 25까지 붙기 때문에 테네브리스링, 글로리온 슈프림 링보다는 낮지만 이벤트 링 중에서는 아주 높은 편 입니다. 기본 스텟도 30씩이나 붙어있구요.

 

어드벤쳐 딥다크 크리티컬링은 기본 스텟도 올스텟, 공격력 마력 모두 20씩 붙어있으며, 크리티컬 확률 15%에 추가로 크리티컬 데미지 5%까지 붙어있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이 부족한 직업에게는 테네브리스링보다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크리티컬 데미지는 스펙마다 다르지만 1%당 주스텟 약 3%정도의 효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라고 하면 15% 정도 되니 유니크 잠재능력 정도 되겠네요. 하지만 에디셔널이나 잠재능력은 따로 달 수 없습니다.

 

2순위

2순위는 바로 결속의 반지와 SS급 마스터 쥬얼링 입니다. 다른 이유가 아니라, 두 반지 모두 아래 3순위 이벤트 반지에 비해 주스텟이 10 높다는 점 때문입니다. 결속의 반지 같은 경우 월드 내 5캐릭터나 착용해야 하며, SS급 마스터 쥬얼링은 쥬얼 크래프트를 통해 조금 힘들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3순위 반지와 큰 차이는 나지 않기 때문에 3순위에 리스트된 반지를 쓰시다가 1순위 반지로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순위

3순위는 여기에 없는 벤젼스 링, 오닉스링 모두 포함입니다. 사실 위 반지에 비해 스텟이 떨어지며, 대신 얻는 방법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예전에는 코스모스링, 오닉스 링, 벤젼스 링 모두 정말 좋은 반지들이었는데 카오스링, 글로리온 링, 테네브리스 링 등 사기적인 반지들이 등장하면서 입지가 굉장히 좁아졌습니다.. 부캐릭 반지 줄 때 좋을것 같습니다.


어쩌다 보니 메이플 이벤트 링 정리글이 된 것 같네요. 사실 저자본용 반지는 이벤트 링이 갑이라고 생각합니다. 옵션도 좋고 엔드스펙까지 꾸준히 착용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것은 작을 할 필요가 없는점.. 반지 놀라운 긍정의 혼돈의 주문서 작 하려면 정말 눈물납니다..ㅠㅠ 끼지도 못하고.. 저자본이실 때 반지를 무엇을 껴야 할지 모르겠다면 실버블라썸 링 주스텟 9%, 에디 공,마10(필수는 아닌 추천) 과 고귀한 이피아의 반지 주스텟9%, 에디 공,마10 끼시는 것을 추천하면서 이번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