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아델 코강 코어강화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메이플 내에서 가장 핫한 직업 중 하나인 아델입니다.

아델같은 경우, 유틸이면 유틸 딜이면 딜 없는게 없는 직업군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직업입니다.

테라버닝이나 신규 뉴비 메린이 분들이라면, 200이후 어떻게 코어강화를 해야할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은 메이플 아델 코강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메이플 아델 코어강화

강화코어

 

 

현재 제 아델 코어강화 상태입니다. 가장 중요한 스킬은 바로 디바이드와 오더인데요,

디바이드와 오더는 보스전에서도 주력 스킬로 사용되며, 사냥할 때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아델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따라서 코어강화를 할 때, 이 두개를 위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약식코강

개인적으로 카루타돌이나 부캐 등 약식코강으로 진행하실 때는 이렇게 디바이드와 오더를 강화해주시면 될 것 같구요,

 

삼중코강

삼중코어로 강화하실 분들은 디바이드 + 오더 + (크리에이션 or 테리토리) 이렇게 세개를 강화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크리에이션을 강화해주었는데요, 테리토리 같은 경우 딜량은 상당하지만 설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보스가 많이 움직일 경우에는 딜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확정적으로 딜이 들어가는 크리에이션을 강화해 주었습니다.

 

2중4코

어느정도 아델에 대해 투자하시는 분들이 선택하는 3중 6코어강화입니다. 디바이드, 오더, 크리에이션, 테리토리, 샤드, 블로썸 이렇게 6가지 모두 강화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진행해주실 경우 코어 젬스톤이 상당히 많이 들기 때문에 어느정도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강화코어 정리

 

1순위 디바이드

 

2순위 오더

 

3순위 크리에이션

 

4순위 테리토리

 

5순위 샤드

 

6순위 블로썸

스킬코어

다음으로 아델의 스킬코어 우선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자본으로 가볍게 아델을 즐기는 정도라면 인피니트, 루인 두가지 정도만 올려주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도 아델로 카룻돌이 ~ 스우정도 생각하는 정도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인피니트만 올리고 아직 루인도 별로 올리지 않았네요.

 

리스토어와 스톰도 있는데, 코어강화를 할 때 효율이 위 두가지 스킬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특히 스톰의 경우 범위는 상당한데, 데미지는 생각보다 약해서 차라리 오라웨폰이나 그여축을 먼저 강화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스킬코어 정리

 

1. 인피니트

 

2. 루인

 

3. 리스토어

 

4. 오라웨폰

 

5.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6. 스톰, 매직서킷 풀드라이브

 

이렇게 메이플 아델 코어강화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어느정도 제 주관적인 의견이니 참고정도 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