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스토리] 메이플 얼티팔라 템셋팅 스킬순서 링크스킬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느정도 메이플을 하셨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얼티팔라 공략입니다.

 

얼티메이덤링은 정말 카루타돌이까지는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아이템인데요, 그러면 메이플 얼티팔라 템셋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간단한 팁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얼티메이덤 링

 

얼티메이덤 링이 바로 핵심인데요, 반지스킬을 사용했을때 스탯 공격력을 200만으로 고정한다고 나와있지만, 여기에서 데미지, 최종데미지 등 요소가 합산되어,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요.

 

보통 1레벨 혹은 2레벨을 사용하게 되는데, 얼티팔라를 하실 거라면 가성비 좋은 1레벨을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팔라딘의 극딜기인 그랜드크로스가 1레벨만 사용해도 서버렉때문에 충분히 풀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도 얼티메이덤 링 1레벨로 구입했습니다. 시드링 특성상 한번 착용하게 되면 교환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2. 템셋팅

얼티팔라 템셋팅은 보통 4카5앱 혹은 4카4반레온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1) 4카 4반레온 템셋팅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해드리는 템셋팅입니다. 그 이유는 템값이 정말 싸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카오스 루타비스 모자가 럭키 아이템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반 레온 전사 세트와 루타비스 세트에 모두 적용되게 됩니다.

루타비스 세트에서 보스 공격 데미지 30%를, 로얄 반 레온 전사 세트에서 보스 공격 데미지10%를 총 40% 챙겨줄 수 있습니다.

루타비스 세트 아이템, 반 레온 전사 세트 아이템 모두 노작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잠재, 스타포스 좋아도 얼티메이덤 링 사용시에는 적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두 구매해도 1~2천만원도 안들거에요.

나머지는 9보장을 맞춰주면 될것 같아요. 9세트 효과에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10%가 있어서 이것까지 챙겨 주시면 됩니다. 물론 보스장신구도 노작으로 해도 됩니다.

무기나 엠블렘, 보조무기의 경우 데미지%를 챙겨주시면 됩니다. 얼티메이덤 링의 경우 공격력%는 필요가 없어요.

저같은 경우 무기는 토드로 데미지9%를 만들어줬고, 보조무기는 경매장에서 구입, 엠블렘은 수상한 큐브로 띄웠습니다.

 

파프니르 페니텐시아를 구입하실 때 추가옵션에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와 데미지 추가옵션이 붙어있는 것을 구입해주시면 좋아요!

 

2) 4카 5앱 템셋팅

위 아이템 셋팅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드는 템셋팅입니다.

위 아이템에서 반레온 방어구가 빠지게 되고 앱솔랩스 방어구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앱솔랩스 아이템의 세트효과 때문입니다.

 

5세트효과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이기 때문에, 반 레온보다 20%가 늘어나지만, 가격은 훨씬 더 증가합니다.

앱솔랩스 방어구가 1억 정도이니,  3~4억 메소 정도 들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반 레온을 추천해드립니다.

 

3) 류드의 검, 6여제

류드의 검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가 우선 팔라딘의 극딜기인 그랜드크로스의 타수가 늘어나기는 하지만,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추가옵션이 좋은 류드의 검은(데미지%가 붙은) 가격도 비싸구요..

 

실험한 결과 데미지는

류드 6여제 < 4카4반 < 4카5앱

 

수준이고, 10% 내외 수준으로 큰 딜량의 차이는 없었습니다. (확실히 4카5앱이 쎄긴 합니다.)

 

또한 한손검 착용시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니, 한손검 + 유니크 방패로 착용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3. 유니온

유니온 셋팅은 보공/크뎀에 몰빵해주시면 되구요, 6000이면 보공과 크뎀 모두 점령할 수 있어서 가장 이상적이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3~4천 정도만 되셔도 충분히 얼티 팔라 도전해볼만합니다.

 

극딜기인 그랜드크로스에 방어력무시 100%, 크리티컬 확률 100%가 붙어있기 때문에 얼티링 효율이 엄청나요.

 

 

4. 코강

코어강화는 다른거 필요없고 그랜드크로스만 강화해주시면 됩니다.

따라서 레벨205를 찍어주시면 얼티팔라딘은 강화슬롯 5강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205까지 육성을 추천해드려요.

 

5. 스킬 사용 순서

링크스킬 중 엔젤릭 버스터의 소울 컨트랙트는 얻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티팔라딘에게 최고의 링크스킬이에요.

 

 

6. 링크스킬 추천

링크스킬 추천 목록입니다. 전부 데미지/보공/크리티컬데미지 위주로 진행한다고 보면 됩니다.

 

1. 데몬스 퓨리 : 보공15%

2. 와일드 레이지 : 데미지10%

3. 판단 : 크리티컬 데미지4%

4. 인텐시브 인썰트 : 상태이상, 레벨 낮은 몬스터 데미지 증가

5. 전투의 흐름 : 이동시 데미지 증가

6. 무아 : 전투시 데미지 증가

7. 소울 컨트랙트 : 10초강 데미지 증가

8. 임피리컬 널리지 : 일정확률로 데미지 증가

9. 시프 커닝 : 일정확률로 데미지 증가

10. 노블레스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4% 증가

 

(위 순서는 추천 링크스킬 순위가 아닙니다)

 

7. 스킬 사용 순서

사실 스킬 사용 순서는 취향인것 같긴 한데, 제가 사용하는 순서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프스킬은 기본적으로 사용)

 

1. 에픽 어드벤쳐, 홀리 유니티, 블래스드 해머 사용

2. 스마이트

3. 소울 컨트랙트

4. 얼티메이덤 링

5. 그랜드크로스

6. 마이티 묠니르

 

저는 이렇게 키세팅 해두고 차례대로 누르고 있습니다.

 

카룻돌이 고민하시는 분들은 얼티 팔라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