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스토리]츄츄 아일랜드 메이플 무토 레시피, 꿀팁, 심볼 공략

메이플스토리 200레벨을 달성하면, 아케인 심볼이라는 새로운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이 아케인 심볼은 여러가지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데 그중 쉬운 방법 중 하나가 아케인리버 지역의 일일퀘스트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소멸의 여로 일일퀘스트를 진행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매일매일 일정량의 아케인심볼을 주는데요, 츄츄 아일랜드의 일일퀘스트는 레시피를 알아야 편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무토 레시피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메이플 무토 진행하는 방법

무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츄츄아일랜드 길뚫(선행퀘스트)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10 레벨이 되면, 츄츄아일랜드로 도착하게 되는데, 관련 퀘스트를 모두 진행하시고 츄츄 아일랜드 심볼을 얻으셔야 배고픈 무토 일일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고픈 무토를 진행하시기 위해서는 츄츄 빌리지 맨 우측 위쪽의 포탈로 들어가시면 마을 한적한 곳이 나오는데요, 이곳의 시미아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쉬움, 보통, 어려움이 있는데 심볼을 많이 얻기 위해 보통은 어려움으로 진행하며, 최대 4인까지 함께 플레이 가능하고 얻는 보상은 똑같으니 클리어가 어려우신 분들은 지인이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측 상단 네모칸에 있는 재료를 줍기 키를 사용해 모아서 사진에 빨간 동그라미 친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각 재료별로 한번에 하나의 종류씩만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종류씩 모아서 가져다 두셔야 합니다. 예를들면 캐릭터가 담백 갈기 5개를 갖고 있는데 단단 물갈퀴를 하나 줍게 되면 캐릭터 머리위에 있던 담백 갈기 5개가 사라지고 단단 물갈퀴 1개로 바뀝니다.

 

메이플 무토 레시피

메이플 무토에는 총 16가지 음식이 있고 음식별 레시피가 다릅니다. 원하시는 레시피를 컨트롤+F를 눌르셔서 찾아보시면 편합니다. 각각 재료의 위치는 위와 같으며 색이 바뀌어도 재료의 위치는 같습니다. 예를 들어, 쫀득 발바닥과 폭신 발바닥의 위치는 동일합니다.

 

흑흑화채 : 츄릅열매1, 끈적깃털10, 새콤껍질5, 쫀득 발바닥5

앗볶음 : 느끼껍질5, 폭신 발바닥10

 

허허말이 : 단단 물갈퀴5, 미끈 깃털10, 담백 갈기5

헉튀김 : 달달 발굽5, 담백 갈기10

저런찜 : 바싹 등껍질10, 느끼 껍질5, 폭신 발바닥5

 

 

이런면 : 달달 발굽5, 단단 물갈퀴10, 담백갈기5

호호탕 : 텁텁발톱10, 단단물갈퀴5, 바싹등껍질5

 

으악 샐러드 : 담백 갈기5, 바싹 등껍질5, 츄릅열매1, 텁텁발톱10

 

크헉구이 : 미끈 깃털10, 폭신 발바닥5, 츄릅열매1, 느끼껍질5

 

깔깔만두 : 쫀득발바닥10, 새콤껍질5

낄낄볶음밥 : 매콤발굽5, 톡톡갈기10

 

오잉피클 : 톡톡갈기5, 끈적 깃털10, 말랑 등껍질5

 

휴피자 : 시큼 물갈퀴10, 매콤 발굽5, 톡톡갈기5

큭큭죽 : 시큼 물갈퀴5, 쫄깃 발톱10, 말랑 등껍질5

 

하빵 : 새콤 껍질5, 쫀득 발바닥5, 말랑 등껍질10

엉엉순대 : 쫄깃 발톱10, 츄릅 열매1, 톡톡 갈기5, 말랑 등껍질5

메이플 무토 팁 & 심볼만렙

메이플 무토 중 이동기가 느린 직업은 넓은 맵을 돌아다니는 것이 힘들 수 있는데요, 이때 무토 내 숨겨진 순간이동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물속으로 이동하면 쉽게 위로 순간이동이 가능해요!

 

 

아케인 심볼 : 츄츄 아일랜드 성장 레벨은 최대 20까지이며, 20을 달성할 경우 인트를 2200 올려주게 되겠네요. 심볼을 하루에 15개씩 얻는다고 가정했을 때, 만렙까지 걸리는 시간은 179일이 나오네요. 만렙인 20까지 달성하는데 드는 비용은 14억9천만 메소입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