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스토리]메이플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경험치 획득표 및 효율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은 레벨이 낮을수록 레벨업 확률이 높은 성장의 비약입니다. 버닝 캐릭터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1레벨에서 최대 10레벨까지 랜덤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1. 심신수련관 이용시, 익성비 우선순위

심신수련관만을 이용해 200레벨을 달성하시는 분들은 효율 순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심신 수련관은 레벨업에 걸리는 시간이 일정하기 때문입니다. 심신수련관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사냥터에서 육성하시는 분들은 사냥터 경험치, 혹은 아이템 세팅에 따라 경험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의 표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의 효율 순위는 심신수련관만을 고려한 점이라는 것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8026

 

유니온 육성시 심신수련관만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144~150근처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이 높네요. 사냥으로 육성할 때 효율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2. 사냥이용시, 익성비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maple/2304/18499 , 데벤은진리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경험치표입니다. 레벨이 낮을 수록 레벨업을 한번에 많이 하게 될 확률이 높지만, 그만큼 레벨업을 올리기 쉽기 때문에 저레벨에 사용하시는 것은 그렇게 추천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141~150레벨까지 아이템이 없어서 빠른 파프니르 세트를 맞추기 원하시는 분들이나, 한번에 10 레벨이 오르는 뽕맛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렙 구간에 사용하셔도 될 듯합니다.

 

사용시 효율은 170후반~180레벨 부근에 가장 높고, 140~160부근이 가장 낮습니다. 즉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180근처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역시 확률게임이다보니 무조건 좋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추가 팁

폭풍 성장의 비약은 이전에 했던 이벤트인 깹이네 요술 방망이와 같은 효과입니다.

 

사냥터를 선택하거나 아이템 선택폭이 유저들마다 굉장히 다릅니다. 특정 레벨 구간에 스타포스 사냥터를 가게 된다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지만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자본이 없어서 스타포스 구간에서 사냥하기 힘들다면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육성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자면 레벨 160부터 황혼의 페리온을 가기 전인 180까지 지구방위 본부등 스타포스 지역을 갈 수 없다면 레벨업 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때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본인에게 맞지 않는 캐릭터에게 먼저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메카닉, 블래스터가 육성하기 힘들어서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을 우선 사용했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