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노말 아카이럼 스공 50만으로 충분, 즉사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서 인기가 정말 많은 보스 중 하나인 아카이럼 공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카이럼은 레벨 200을 갓 찍은 신규 유저분들도 잡을 수 있는 그렇게 강하지 않은 보스 중 하나지만, 여러가지 패턴이 많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턴을 알고 공략을 알고 도전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메이플스토리 아카이럼

아카이럼은 체력 126억으로, 스텟 공격력 50만 정도면 무난한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까다로운 즉사 패턴으로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데스 카운트를 전부 날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아카이럼의 즉사 공격인데요, 즉사 스킬은 폭주전 4번, 폭주 이후 일정주기로 사용합니다. 아카이럼은 즉사스킬과 공격반사를 제외하고는 위협적인 패턴이 크게 없습니다.

이번에 아카이럼을 잡을 소울마스터 스펙입니다. 스텟 공격력은 약 57만 이네요. 소울마스터는 무적기, 바인드, 극딜기가 모두 있지만 이번 도전에는 세가지 모두 사용하지 않고 해보겠습니다.

체력을 이정도 깎았을 때, 아카이럼이 첫 번째와 두 번째 즉사를 사용했습니다. 무적기가 없으니 바로 데스카운트1을 소비하고 다시 잡아보았습니다.

세번째 ,네번째 즉사 사용 사진입니다. 네번째 즉사를 사용했을때는 감히 나를 여기까지 밀어붙이다니..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폭주 상태로 돌입하게 되는데요 이 때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폭주 상태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래에 이어서 설명해 드릴게요.

무적기, 극딜기, 바인드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3분 30초~4분 정도 걸렸습니다. 하지만 무적기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데스 카운트 4개 소모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설명해 드릴게요.

 

아카이럼 즉사, 어떻게 피하나?

즉사 스킬을 사용하면, 이렇게 아카이럼 뒤에 있던 4개의 구슬이 순서대로 하나씩 깨집니다. 아카이럼의 체력이 대략 80%, 60%, 40%, 20% 남았을 때마다 하나씩 깨지며, 즉사를 사용합니다. 이때, 무적기를 사용해 아카이럼의 즉사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무적기가 없는 직업군의 경우 아카이럼의 즉사 스킬을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아카이럼을 구석으로 몰고 즉사를 쓰는 타이밍에 반대쪽 구석으로 빠르게 도망치면 이론상 살 수 있지만,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어렵습니다.

무적기가 없는 직업?

무적기가 없는 직업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체력이 20%가 남으면 아카이럼이 폭주 전, 마지막 즉사(4번째 즉사 스킬)를 사용하고 부활해서 들어오면 바로 한번 더 즉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스카운트가 모두 소모되어 실패하게 됩니다.

 

체력이 20%정도 남게 되면, 감히 나를 여기까지..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폭주 상태에 돌입하게 됩니다. 폭주 상태에 돌입하면 아카이럼은 뒤의 구슬을 소비하지 않고도 즉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폭주 상태에 아카이럼이 돌입했다면, 즉사 스킬을 맞고 죽었을 때 부활하지 마시고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 여기서 확인을 누르고 다시 들어오면 아카이럼에게 다시한번 즉사 스킬을 맞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석상태로 기다리면 아카이럼이 위 사진처럼 비석 상태에게 즉사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무적기 바인드

무적기나 바인드가 있는 직업군의 경우, 아카이럼을 더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무적기가 있다면 데스 카운트 소모량을 줄일 수 있고, 바인드는 아카이럼이 폭주 상태에 들어갈 즈음 (체력 약 20% 정도) 사용해 주시면 폭주 상태를 스킵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바인드+ 극딜기로 아카이럼의 체력을 10초에 20% 깎을 수 있는 스펙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바인드나 무적기가 없다고 하더라도 아카이럼은 쉽게 잡을 수 있으니, 위에 알려드린 부활 방법만 잘 알고 계시면 됩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