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

[메이플 스토리]메이플 대륙 이동, 지역 이동 하는법 순간이동 정리

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를 하다보면, 맵이 워낙 넓기 때문에다른 마을로 이동할 때, 어떻게 하면 빨리 갈 수 있을지 고민해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원하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대륙 간 이동을 하려면 배를 타고 이동을 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클릭 한번으로 바로바로 이동이 가능해 정말 편해졌습니다.


1. 저렙구간 - 길라잡이 이용

-디멘션 게이트

레벨이 낮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길라잡이를 이용해 슬리피우드로 가시거나, 아쿠아리움으로 가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슬리피우드를 통해서 디멘션 게이트를, 아쿠아리움을 통해서 베리타스를 이용하시면 여러가지 마을 중 원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슬리피우드 우측 포탈을 통해 여섯갈래길로 가시면, 맨 위 디멘션 게이트가 있는데 이 포탈을 통해 각각 원하는 지역으로 순간이동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파 드레이크 250마리를 잡으면 컨텐츠 완료 도장이 생기는데, 이 도장이 있으면 추후 레벨이 높아지더라도 슬리피우드 길라잡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리타스

 

아쿠아리움 좌측 상단부분에는 베리타스라는 비밀 연구 기관이 있는데 이것도 판테온 포탈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지역으로 바로 순간이동을 시켜줍니다. 아쿠아리움을 가는 방법은 정말 다양한데, 루디브리엄 -> 헬리오스 탑을 통해 그리고 아랫마을->우물을 통해서 아쿠아리움을 올 수 있습니다. 마을 귀환 주문서는 필수입니다.

 

2. 퀘스트 활용

-프렌즈 스토리 (헤네시스로 이동)

빠른 이동의 프렌즈 스토리를 눌러 이동하게 되면, 바로 헤네시스에 위치한 장롱이 떨어진 집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택시타고 슬리피우드로 가셔서 위에 설명했던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해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프렌즈 스토리는 선행퀘스트를 깨주셔야 하는데, 위의 퀘스트 목록 중 [프렌즈스토리] 이계에서 날아온 학생을 수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수행 방법은 어렵지 않고 npc끼리의 대화를 들으면 완료됩니다.

 

-루타비스 (슬리피우드로 이동)

제가 가장 애용하는 방법인 루타비스 거대한 뿌리에서 슬리피우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루타비스 거대한 뿌리는 루타비스 선행퀘스트를 완료해야 빠른이동으로 올 수 있으며, 각각 마을마다 빠른이동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루타비스 선행퀘스트만 깨주신다면 언제든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슬리피우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하면 슬리피우드로 가지기 때문에 위에 설명했던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3. 그외.. 크리티아스

 

크리티아스 마법대학 렌하임 이라는 맵에 위치한 케르카포르타를 이용해 위에 설명해드린 디멘션게이트, 베리타스 처럼 원하는 지역의 마을로 순간이동이 가능합니다만 크리티아스로 한번 이동을 해야하고, 크리티아스에서 마법대학 렌하임까지 한번 더 가야하기 때문에 저는 잘 이용하지는 않는 루트입니다.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대륙이동에 관해 포스팅을 했는데 대륙이동법을 많이 알고 계시면 유니온 육성 혹은 본캐릭 퀘스트, 지인을 만나러 갈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들 힘들게 걷거나 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대로 대륙이동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